본문 바로가기
홈스타일링

식물 화분 플랜테리어 인테리어 홈스타일링 자료모음 (Pinterest)

by SCLming 2025. 4. 22.

안녕하세요 🖐️

오늘은 식물 인테리어 자료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식물과 화분으로 홈스타일링을 해두는것을 플랜테리어 라고 하죠.

플랜테리어는 단순한 식물 배치를 넘어, 식물 자체를 인테리어 오브제로 인식하고 공간 전반의 스타일과 조화를 고려한 스타일링을 의미합니다. 특히 자연주의, 미니멀리즘, 스칸디나비아 스타일 등 다양한 인테리어 트렌드와도 잘 어울려 최근 몇 년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자료들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자신의 공간을 더욱 따뜻하고 감성 있게 꾸미고 싶어 하는데요,

저 역시도 집 안 곳곳을 정리하고,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고민하던 중 식물을 활용한 플랜테리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플랜테리어 자료들을 보면 유난히 몬스테라가 많이 보입니다.

키우기도 쉽고 잘 자라는 식물이죠!

 

큰 식물들을 어딘가에 올려다두면 멋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실내 공기 정화, 스트레스 완화, 습도 조절 등의 실용적인 기능 외에도, 식물의 형태, 색상, 질감 등은 시각적인 포인트가 되어줍니다.

 

 

책장과 거실에 식물을 배치한 사례들입니다. 덩굴식물들을 책장 윗칸에 두거나, 키가 큰 식물들을 가구 옆에 두어 생기를 더했습니다.

서재라면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식물들이 찾아볼수 있겠고, 책상 위에 놓을 수 있는 작은 다육식물도 자주 보입니다.

 

 

거실에 우드톤과 그린톤이 많이 어우러진다 하면 식물과 더욱 잘 어울리는 분위기가 되는거 같아요.

거기서 오렌지 컬러의 난색계열은 더욱 생동감을 주고 있습니다.

 

 

주로 거실 홈스타일링 자료가 많이 보이는데요,

가장 넓은 공간인 만큼, 키가 큰 관엽식물이나 잎이 풍성한 식물로 시각적인 중심을 잡아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몬스테라, 알로카시아, 올리브 나무 등이 자주 활용되며, 여기에 내추럴한 라탄 화분이나 우드 스탠드를 함께 배치하면 따뜻한 분위기가 완성됩니다.

 

 

그린계열로 통일한 인테리어 자료입니다.

실내공간에 식물을 둠으로써 실내 공기 정화, 스트레스 완화, 습도 조절 등의 실용적인 기능 외에도, 식물의 형태, 색상, 질감 등은 시각적인 포인트가 되어줍니다. 같은 톤으로 배치하여도 다른질감으로 다양함을 나타내는 자료이들 입니다. 

 

 

거실공간에 식물을 두면 생동감이 확실히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플랜테리어에서 식물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화분 선택입니다.

조사된 자료들에 따르면, 인테리어 스타일과 조화를 이루는 화분 디자인이 전체 분위기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위 자료들은 토분 느낌으로 통일을 하였는데요, 보다 네추럴한 느낌에 어울립니다.

 

네추럴한 스타일에는 라탄, 우드, 테라코타 소재의 화분이 어울리며, 그 자체로 인테리어 오브제가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사례 이미지와 함께, 조사된 플랜테리어 트렌드를 시각적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식물을 활용한 홈스타일링은 누구나 쉽게 시도할 수 있는 인테리어 방법 중 하나입니다. 중요한 건 식물 자체뿐 아니라, 공간의 분위기와의 조화, 그리고 나만의 감성을 담아내는 스타일링 아이디어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플랜테리어 스타일과 활용법에 대한 자료를 정리해 나갈 예정이니, 자연과 함께하는 감각적인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다면 계속해서 지켜봐 주세요. 🖐️